본문바로가기
주메뉴바로가기
푸터바로가기

전체메뉴보기

전체메뉴닫기

보도자료

[보도자료] 이달의(12월) 농촌융복합산업인(人) - 53호 ‘이수호 대표, 농업회사법인 보령우유(주)’

작성자 관리자
날짜 2020-01-16
조회수 1479
농림축산식품부(장관 김현수, 이하 농식품부)는 이달(12월)의 농촌융복합산업인(人)으로 충청남도 보령시 ‘농업회사법인 보령우유㈜’의 ‘이수호 대표’를 선정했다.

 농업회사법인 보령우유㈜의 이수호 대표는 고품질 유기농 유제품의 대중화와 경쟁력을 갖춘 체험공간 구축을 통해 농촌융복합산업화에 성공했다.

ㅇ 농업회사법인 보령우유㈜는 90%이상 자가경작한 유기농목초를 젖소에게 급여하여 안정적인 품질을 유지하는 등 소비자 신뢰확보를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.

  - 대량생산이 가능한 전처리실, 충진실 등의 제조가공 시스템을 구축하고,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(HACCP), 식품안전경영시스템(FSSC22000),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획득했으며

  - 목장과 가공공장, 우유창고(직매장, 체험장)를 연계하여 소비자가 먹고 보고 즐기면서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.

 농업회사법인 보령우유㈜는 판로개척부터 기부활동까지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농가와 상생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.

ㅇ 저가 납품되고 있는 원유시장 환경 변화를 위해 농가와 품질협약으로 고품질 원유를 공급하고 제품 경쟁력을 확보했으며,

  - 한살림, 스타벅스 등 대형 유통시장에 유기농 요거트 제품을 제안·납품하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유기농 치즈 등 신제품 연구개발에도 힘쓰고 있다.

ㅇ 또한 직매장과 체험공간을 갖춘 독창적인 우유갑 모양의 ‘우유창고’를 준공하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

  - 목장체험부터 유가공공장 견학, 유제품 만들기, 공연·전시 등 문화활동까지 이루어지는 복합공간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으며,

  -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(SNS)에 후기 등이 1만 건이 넘을 정도로 방문객 호응이 높아 향후 우유창고의 서울·경기권 지점과 연구소 설립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.

ㅇ 아울러 지역사회 독거노인 분들께 매주 유기농 유제품을 기부하고, 청년 인재 채용비율을 확대하는 등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모범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.

 농식품부 농촌산업과장은 “농업회사법인 보령우유㈜는, 어려운 환경에 처한 낙농업 시장을 극복하기 위해 농가와 협업하여 고품질 원유 공급체계를 구축, 지역과 상생하는 훌륭한 사례”라며

ㅇ “앞으로도 농업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꾸준한 홍보로 지역농가와 동반 성장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경영체를 지속적으로 발굴·육성하겠다.”고 밝혔다.